최종편집 : 2022.07.01(금) 409호

 

 

 

 

호원대 진로심리상담센터, 악기 이용해 마음 성장 도움

  
2022-05-17 18:44:57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진로심리상담센터는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17일까지 재학생을 대상으로 악기를 활용한 음악치료 집단 프로그램을 운영에 따라 17일 15시 마지막 시간을 갖고 마무리했다.


호원대 진로심리상담센터, 악기를 활용하여 마음 성장에 도움

 음악치료 집단 프로그램은 음악의 특성을 활용한 치료 프로그램으로 소라엘 전문강사(전주대학교 예술심리치료연구소 연구원)를 초빙하여 평소 학생들이 표현하지 못했던 생각과 감정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악기와 목소리를 활용한 집단 활동의 형태로 운영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소리를 맞춰가는 과정에서 하나가 된 느낌을 받았으며, 내 생각이나 감정을 악기로 표현할 수 있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처음에는 생소하고 어렵다고 생각했지만 같이 노래를 만들어 불러보니 재미있는 경험이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김은정 진로심리상담센터장(유아교육과 교수)은 “흥미로운 음악매체를 활용하여 언어적 표현에서 오는 어려움 없이 충분한 자기표현 기회를 제공했으며, 억압하고 있던 정서를 표현해 치료까지 이르는 좋은 경험이 됐을 것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스트레스가 감소되고, 심리적으로 안정되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윤규 기자(ygm2345@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