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5.21(토) 407호

 

 

 

 

2022년 군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사업설명회 개최

  
2022-05-13 17:25:45

 

친환경 전기차 혁신클러스터 조성 위한 2년차 육성사업 본격 추진

 

 




 군산시는 13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2022년 군산 강소연구개발특구(이하 강소특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자동차융합기술원, 전북산학융합원 등 혁신기관 관계자및 기업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산 강소특구 육성사업소개와 기업 참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기술창업 육성, 기술이전사업화 지원사업 등 강소특구 육성사업 전반에 관한 내용과 특화개별 지원사업에 대한 세부내용을 소개했으며, 부스운영을 통한 지원사업 수요 파악 및 기업애로 상담도 함께 진행됐다.

사업 2년차를 맞은 군산 강소특구는 올해 총사업비 63억원을 투입해 △양방향 기술발굴 연계, △강소형 기술창업 육성, △혁신 네트워크 운영, △특화개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특화개별 지원사업언 △Jump-Up 성장지원(기술개발 및 특허출원 지원), △Tech-Up 기술지원(시제품 제작 지원), △Value-up 컨설팅 지원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전기차 클러스터 수요-공급 기업 간 컨소시엄에 상생협력형 사업화를 지원해 특화분야인 친환경 전기차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 산학연관 간 협의체를 구성해 특화분야 혁신정책 및 기술지원 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기술 교류회를 연 10회 운영하고, 특화분야 기업체 간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정보교류, 기술특강, 전시회 참관, 벤치마킹 활동을 지원하는 기술사업화연구회를 연 8회 운영해 혁신 주체 간 상생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화개별 지원사업 중 매출연계형 시제품 제작과 아이디어형 신제품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는‘Tech-Up 기술지원 사업’은 오는 6월 1일부터 신청받으며, 자세한 내용은 군산 강소특구 홈페이지(http://kunsaninnopolis.com)를 참고하거나 강소특구육성사업단(☎063- 469-8939)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산대학교 강소특구육성사업단 이호 단장은 “전북 군산 강소특구 특화분야인 친환경 전기차 부품소재의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통해 지속 성장 가능한 기술중심의 강한 중소기업을 육성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채행석 경제항만혁신국장은 “이번 설명회가 기업들이 강소특구 육성사업을 이해하고 참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실질적인 정보공유의 장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강소특구 지원사업을 통해 창업하고 투자하기 좋은 산업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 강소연구개발특구는 친환경 전기차 부품소재를 특화분야로 2020년 7월에 지정받았으며, 국비 160억, 지방비 62억을 투입해 유망 공공기술 발굴, 기술이전 사업화, 지역 특화성장 지원사업 등 관내 기업의 기술사업화를 추진하여 특화분야 중심의 기업 성장과 창업, 연구소기업을 육성하고 있다.

문윤규 기자(ygm2345@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2022년 6월 1일 실시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공직선거법' 제82조의 6(인터넷 언론사 게시판, 대화방 등의 실명확인)에 따라 2022.05.19~2022.05.31일까지 기사댓글을 제한합니다. 감사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