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5.21(토) 407호

 

 

 

 

(사)군산건축가협회, 군산예총 산하 정식 건축예술단체로 설립

  
2022-05-11 17:32:53

 

초대협회장에 군산대 송석기 교수 추대

 

  (사)군산건축가협회가 지난 2일자로 한국예총 회원단체인 한국건축가협회의 인준을 받아 군산예총 산하 정식 건축예술단체로 설립됐다. 


송석기 (사)군산건축가협회장


 현 군산대학교 건축공학과 교수이자 군산시 건축경관위원회 위원 송석기 교수가 군산건축가협회 초대협회장으로 추대됐다.

연세대학교에서 박사학위까지 취득한 송석기 협회장은 2년간의 임기동안  군산 건축예술문화 발전을 위해 활약하게 된다.

군산예총(회장 황대욱)은 건축가협회가 설립됨으로서 건축, 국악,무용,문인,미술,사진,연극, 연예,영화,음악 등 10개회원단체로 완전한 조직을 갖추게 되어 그 위상이 더욱   굳건해 졌다.

군산은 근대역사문화도시로 매년‘군산문화재야행’과 ‘군산시건축문화대상’ 시상제도를 실시하며 도시건축 미관개선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건축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이번 군산예총 건축가협회 설립의 그 의미와 중요성은 더욱 커졌다.
 
군산예총 황대욱 회장은 “군산건축가협회가 설립됨으로서 그동안 기능과 실용성만을 추구해 오던 건축물을 휴식과 힐링의 공간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된   건축물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하고 군산만의 개성과 특색을 살린 창의적이고 미관  개선을 중시한 건축예술로 발전시켜나가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문윤규 기자(ygm2345@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2022년 6월 1일 실시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공직선거법' 제82조의 6(인터넷 언론사 게시판, 대화방 등의 실명확인)에 따라 2022.05.19~2022.05.31일까지 기사댓글을 제한합니다. 감사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