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9.21(화) 389호

 

 

 

 

한국서부발전(주) 군산발전본부, 친환경 아이스팩 기탁

  
2021-09-15 10:03:10

 

경제 활성화· 환경오염 문제 개선

 


한국서부발전(주) 군산발전본부(본부장 황우선)가 코로나19에 따른 경제 활성화와 환경오염 문제 개선을 위해 2천8백만원상당의 친환경 아이스팩 10만개를 기탁했다.

한국서부발전(주) 군산발전본부는 최신형 발전설비를 갖춘 친환경 복합발전소로 지금까지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공원형 발전소로 자리매김 해 군산지역 경제성장을 견인하는 커다란 버팀목으로서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기탁된 친환경 아이스팩은 시 출연기관인 (재)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를 통해 도내 4개 시군 군산, 정읍, 부안, 고창 등 1,600여 가구가 대상이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신선채소 등) 냉장 직배송 시 활용 돼 기존 아이스팩의 환경오염 문제를 개선할 뿐 아니라 천연식품 유래추출물 등의 충전재는 가정 내 화분에 식물 생장을 촉진하는 영양제로도 활용돼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김선주 먹거리정책과장은“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냉장 직배송으로 연 평균 3만개의 아이스팩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 친환경 아이스팩 도입으로 친환경 시대의 소비자 신뢰를 더욱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정희 기자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