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9.21(화) 389호

 

 

 

 

군산시, 외국인원스톱 접종 실시

  
2021-09-14 10:43:21

 

15일부터 매주 수·목요일, 월명체육관 예방접종센터

 

군산시가 미등록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원스톱 접종을 실시한다.

14일 시에 따르면 지난달 9일부터 보건소와 자동차융합기술원 생활관 등에서 미등록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임시번호 발급과 예약을 지원해 왔다.

하지만 군산에서 꾸준하게 외국인 확진자들이 발생하고 있어 이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원스톱 접종을 실시하기로 했다.

원스톱 접종은 오는 15일부터 매주 2회 수요일과 목요일에 실시되며 월명체육관 예방접종센터에서 얀센(만30세이상), mRNA(만18~29세) 백신을 접종한다.

시는 기존 미등록 외국인들에게 예약을 지원했지만 외국인 접종률 제고와 추석 연휴기간 추가확산 우려로 현장에서 등록과 원스톱으로 접종을 추진한다.

외국인들이(등록, 미등록 외국인)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하면 ▲ 임시관리번호를 부여 ▲대상자 등록 ▲예진표 작성 ▲예진 ▲접종 순서를 한번에 실시한다.

원스톱 접종을 위해서 반드시 관련서류(여권 및 외국인등록증)를 지참해야 한다.

단 원활한 접종을 위해 유효기관 도과, 체류 만료기간 외국인등록증도 인정하기로 했다.

또 외국인 인력사무소 관련자가 증빙 서류를 제출하는 경우와 관련부서 등에서 신청대상자 명단을 보건소로 보내주면 예방접종 예약을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최근 외국인 근로자들이 계속해서 코로나19에 확진되고 있다”면서 “이번 원스톱 예방접종으로 접종률 제고와 지역 내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미등록외국인, 인력사무소, 관련 유관기관 등에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박정희 기자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