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3.06(토) 373호

 

 

 

 

에디슨모터스(주)와 함께하는 '전북인력개발원'

  
2021-02-22 01:53:07

 

우선 채용 약정협약...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본격화

 

지역 내 신산업구조 개편에 부합한 일자리창출 기여

 군산형일자리의 성공적인 안착과 상생형 일자리를 통한 지속가능한 전북 군산형 전기차 클러스터의 구축을 주도할 전문기술인력의 양성이 절실한 시점이다.

 이에 군산시에서는 ㈜명신, 에디슨모터스㈜, ㈜대창모터스, ㈜엠피에스코리아, ㈜코스텍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미래차 개발 및 인력 양성을 위해 2020년도에 미래차 인력양성 및 우선채용 협약식을 가졌다.






 특히 고용·산업위기의 극복과 지역경제 체질강화를 위하여 지역거점 직업훈련기관으로 지정되어 운영하고 있는 대한상공회의소 전북인력개발원은 에디슨모터스(주)와 우선채용약정으로 현장 맞춤형 기술교육으로 산업체에 필요한 제조기술인력을 양성하여 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협약을 하고, 교육과정을 준비하고 있다.
 
 미래자동차 모빌리티 조립 부문과 전장부문 2개과정으로 모집인원은 과정당 15명이고, 3월 16일부터 5월 14일(300h)까지 맞춤형 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생의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를 운영 할 예정이며, 개인별 훈련수당도 지급 된다.
 
 관내 전기차 기업의 유치로 미래자동차 제조기술 전문인력 수요가 예상되며, 미래형 자동차의 산업계 인력 미스매치 해소와 지역 청년인재의 도외 유출 방지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 할 것으로 본다.

문윤규 기자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