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1.30(월) 360호

 

 

 

 

군산시, 푸드플랜 아카데미 운영

  
2020-11-18 16:18:51

 

지역 푸드플랜 실행력 강화 기반 마련

 

문재인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이자 핵심농정으로 추진 중인 지역 푸드플랜 선도 지자체인 군산시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하고 안정적인 지역 푸드 플랜의 실행력 강화를 위해 ‘푸드플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산시는 지난 18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1일 2강의씩 5주간 총 10회에 걸친 군산시 푸드플랜 아카데미 교육을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 1층 대강당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군산시 푸드플랜의 공감대 확산 및 지속 가능한 먹거리 전략 수립을 위한 지역 푸드플랜 실행 주체인 군산시 먹거리위원회 중심으로 지자체 공무원, 현장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집중 교육을 실시해 푸드플랜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핵심주체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또한, 군산시는 먹거리 계획 시행과 선순환 체계 마련을 위해 시민이 참여하여 지역의 다양한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는 민관 거버넌스 조직인 ‘군산시 먹거리위원회’를 시민위원 25명을 포함한 4개 분과 43명으로 구성했다.

교육은 푸드플랜에 대한 기본이해, 광역&기초지자체 푸드플랜 선행 푸드플랜의 결과 및 시사점, 지역 기획생산 & 소비 선순환 체계 구축방안, 푸드플랜과 민관협력 지역 거버넌스 구축 및 민주적 운영 방안 등을 중심으로 강의를 실시 푸드플랜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이 진행된다.

문영엽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푸드플랜의 성공기반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공감대 형성 등 민관의 지속적인 거버넌스에 있으며, 이번 교육과정이 지역 푸드플랜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실행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푸드플랜은 먹거리의 생산, 유통, 소비 등 전 과정을 연계하는 지역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 계획으로 먹거리의 안전성과 공공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경제, 복지, 환경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전략이다.

 

 

/조경신 기자(vip2300@hanmail.net)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