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0.20(화) 351호

 

 

 

 

‘학습지원 사각지대를 없앤 장애학생 온라인 그룹 학습컨설팅’

  
2020-09-28 11:41:12

 

호원대 교수학습개발센터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교수학습개발센터가 28일 고위험 소수자 학생의 학습역량강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장애학생을 위한 온라인 그룹 학습컨설팅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장애학생의 학습동기를 부여하고, 긍정적인 학습태도를 함양하는데 목적을 가지고 있다. 그룹 학습컨설팅에서는 장애학생 맞춤형 학습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학습과정에서의 어려운 점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그룹 학습컨설팅에는 2020학년도 장애학생이 전원 참석하여 학습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열의를 보여 주었으며, 비대면 온라인 강의(Zoom 플랫폼 사용)를 실시하여 이동 및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참여할 수 있어 높은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박○○학생은 앞으로 학과공부를 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는 후기를 남겼으며, 김○○학생은 교수학습개발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센터에서는 고위험 소수자 학생들을 위한 학습역량프로그램으로 유학생 그룹 학습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들의 학업복귀를 위한 장기결석자 프로그램과 학습동기 강화를 위한 학사경고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역량이 꾸준히 향상되고 있다.

김은정 호원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장(유아교육과 교수)은 “센터에서는 학습지원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고위험 소수자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시되고 있으며 맞춤형 학습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 문윤규 기자(ygm2345@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