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0.28(수) 357호

 

 

 

 

2020 희망디딤돌 동기유발 프로그램 비대면 실시

  
2020-09-27 18:14:44

 

호원대 교양교육원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교양교육원 주관으로 24일(목)과 25일(금)에 양일에 걸쳐 2020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2020 희망디딤돌 동기유발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호원대학교에서 학문적 성취를 이루고 미래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동기부여와 함께 대학생활에 대하여 주도적 태도와 방향성 설정하고 취업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학습동기를 유도하며 대학생활의 적응을 목적으로 하는 “희망디딤돌 동기유발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실시간 교육을 실시했다.

희망디딤돌 프로그램은 각 학부(과) 별 3시간씩 줌(zoom)을 이용해 실시간 강의를 통하여 주어진 주제에 따라 다양한 활동을 겸한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대학생활과 향후 사회생활에 대한 로드맵을 작성해 보는 “대학생활 설계”, 자아의 소중함과 가능성을 발견하고 자신감 향상을 꾀하는 “자신감 증진”, 그리고 학교 내 타인과의 효과적인 소통 대화법 교육을 통한 “소통”을 주제로 우리에게 갑자기 닥쳐온 비대면 시대에 적절하고 합리적인 대처와 신입생으로서의 미래를 향한 꿈과 비전을 새롭게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강희성 총장과 이상오 교양교육원장이 각 학부(과) 실시간 강의에 깜짝 방문하여 학생들을 격려했다.

각 학부(과) 별 3시간씩 줌(zoom)을 이용해 실시간 강의를 통하여 주어진 주제에 따라 다양한 활동을 겸한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강희성 총장도 각 학부과 강의에 깜짝 방문하여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이번 동기유발 프로그램을 통하여 코로나19로 인해 눌려있었던 학습동기가 새롭게 살아났으며, 자신의 긍정적 자질에 집중하여 자신의 강점과 가치를 발견하게 되어 자신감이 증진되었고 효과적인 소통 기법을 알게 되어 향후 대학생활과 진로에 많은 도움이 되어서 매우 알차고 보람 있는 프로그램이었고, 호원대학교 학생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게 되었다.”라고 입을 모았다.

 이상오 교양교육원장(교양과 교수, 창의인재대학장)은 “2020학년도 3월에 진행될 예정이었던 희망디딤돌 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인해 불가피하게 취소되어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지만, 동기유발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라도 실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신입생들이 호원대학교 학생으로서의 자부심 및 자긍심이 고취, 학교생활에 대한 자신감과 긍정적인 동기가 부여되어 학업과 취업에 있어서 자기주도적인 학습자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문윤규 기자(ygm2345@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