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0.28(수) 357호

 

 

 

 

새만금개발청,관계기관과 협업 사업효율성 높여

  
2020-09-22 22:00:42

 

소통 활성화로 신속한 사업추진·예산 절감

 

15개 사업추진 현황 공유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은 22일 새만금에서의 효율적이고 속도감 있는 사업추진을 위해 지난 6월에 이어 11개 관계기관이 참여하는 ‘사업관리협의회’를 개최했다.

새만금청, 전북지방환경청, 군산지방해양수산청, 산림청, 전라북도, 군산시, 김제시, 부안군, 한국농어촌공사, 전북개발공사, 새만금개발공사 등이 참여했다.

새만금지역에서 기관별로 도로, 신항만, 수변도시, 산업단지, 농생명용지 등 다양한 종류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사업성과의 상승효과를 높이기 위해 기관 간 소통과 협업이 매우 중요하다는 취지다.

이번 회의에서 기관별로 추진하고 있는 동서 및 남북도로 건설사업 등 15개 사업의 추진현황을 공유했다.

특히 만경 6공구 방수제 연장(김제시 건의), 스마트 수변도시와 새만금 신항만에 공급될 용수・오수처리 및 전력 등 기반시설 계획 연계 수립(군산지방해양수산청 건의), 잼버리용지와 환경생태용지 연결로 사업(새만금개발청 발굴) 등 효율적인 사업추진과 예산절감을 위한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새만금개발청 배호열 개발사업국장은 "이번 회의가 새만금지역 내 기관별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체계적·효율적으로 추진하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아울러 "성공적인 새만금 사업의 추진을 위해 관계기관 간 협력과 소통이 중요한 만큼 주기적 사업관리협의회 개최와 종합사업관리체계 운영을 통해 사업 간 조정과 현안해결 등을 지원해 예산낭비 요인을 없애고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새만금개발청은 종합사업관리체계 운영을 통해 산업연구․농생명․관광레저․환경생태용지 등 19건의 용지매립․조성 공사, 도로·철도·항만 등 17건의 기반시설 공사를 포함해 총 131건의 사업에 대해 공정·사업비 등 사업정보 및 자료를 수집·분석해 간섭사항 발굴 및 이에 대한 조정·해결방안을 지원하고 있다.
박정희 기자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