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28(월) 351호

 

 

 

 

어린이통학차량 LPG차로 전환시 보조금 지원

  
2020-09-14 19:11:06

 

군산시, 미세먼지 저감 위해...70대 지원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신청

군산시는 어린이 건강을 보호하고, 미세먼지 배출원을 줄이기 위해 어린이통학차량 LPG전환 지원사업을 추가적으로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군산시 내 어린이집, 유치원, 학원차량 등의 어린이통학차량 중 오래된 경유차들이 많이 있는데, 이런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결하고자 노후 통학차량을 대상으로 미세먼지를 적게 배출하는 친환경차로 전환할 수 있도록 보조금을 지급한다.

올해 3억5천만원의 예산으로 70대를 지원할 계획으로 1대당 5백만원이 정액 지원된다.

지원대상은 군산시에 등록된 어린이 통학차량(경유)을 폐차하면서 동일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LPG 신차를 사는 어린이 통학 차량으로 차령(생산연도)이 오래된 순서대로 선정한다.
 
신청 방법은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우편 및 전자우편(이메일)으로 지원신청서를 접수받을 예정이며, 신청대수 미달 시 예산소진시 까지 신청접수 및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선정된 지원 대상자는 LPG 신차 구매계약 후 기존 경유 차량을 폐차(말소등록)하고 신차를 등록하면 보조금 지급을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대기오염에 취약한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고 미세먼지 걱정없는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인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신청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시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참고하고, 궁금한 사항은 시청 환경정책과(454-4463-4)로 문의하면 된다.

김철 기자(kc-4360@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