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8.13(목) 349호

 

 

 

 

군산해경, 연안안전의 날 체험 행사 개최

  
2020-07-28 12:14:08

 

 



군산해경은(서장 박상식)는 오는 31일 ‘연안안전의 날’을 맞아 국민의 해양안전의식을 높이고자 선유도 해수욕장을 찾은 물놀이객을 대상으로 해양안전 체험행사를 실시한다.

▲생존수영 ▲해양안전 퀴즈 ▲구명링 던지기 ▲구명조끼 빨리 입기 ▲심폐소생술 등 해양경찰관과 함께하는 다양한 안전 체험이 준비돼 있다.

행사에 참여하면 스티커를 부여하고 스티커 4개를 모은 참여자에게 ‘추억의 뽑기’를 통해 구명조끼 등 각종 기념품을 무료로 나눠줄 계획이다.

체험 프로그램 중 하나인 생존수영 체험은 오는 29일까지 군산해경은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을 통한 사전예약과 행사 당일 선유도해수욕장에서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 뽑기 기회가 주어진다.

실제로 지난달 5일 인천 무의도에 있는 하나개 해수욕장에서 일가족 8명이 밀물에 갇혀 고립되는 사고가 발생했지만 한 어린이가 해양경찰에 구조되기까지 생존수영을 하며 버텨 생존수영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됐다.

또한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행사장은 발열체크 온도계와 손소독제가 비치되며 체험 진행과정도 사회적 거리두기 1m를 유지하며 실시하되 마스크 미착용자는 참여가 불가하다.

김 인 해양안전과장은 “국민 모두가 안전하게 바다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행사를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로 대국민 해양안전의식이 한층 더 성숙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정희 기자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