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8.13(목) 349호

 

 

 

 

군산대 창업교육센터, 흥미진진 창업 교육 무료 제공

  
2020-07-28 11:40:43

 

기업가정신 3D펜 코딩 교육, 시제품 제작도 가능

 

내달 4일~27일 중 11차례...초중고생 대상

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 창업교육센터 (이하 센터)에서는 2020학년도 하계방학 중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기업가 정신, 3D펜, 코딩 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센터가 지역의 어린 꿈나무에게 기업가 정신 교육을 실시하여 수강생의 혁신 마인드 증진으로 군산시가 전개하고 있는 ‘창업 수도 군산’ 선언에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했다. 센터는 이번 교육을 안전거리를 철저히 유지하면서 일정한 인원이 원하면 비대면 교육이 가능하도록 설계했고 3D 프린터로 시제품까지 만들어 볼 수 있는 메이커스 체험학습이다고 밝혔다.

오는 8월4일부터 8월27일까지 총 11차례 이뤄지는 이번 교육은 기간 중 수시 신청이 가능하고 일회성 교육이든 연속성 교육이든 수강자가 원하는 시간에 필요한 만큼 신청하는 학생 편의적 방식의 접수로 군산대학교 산학협력관 1층 청춘당에서 교육이 이뤄질 계획이다. 센터는 교육 장소의 크기에 맞게 매회당 코로나 생활 거리 유지가 가능한 10명 한정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김영철 군산대 링크플러스사업단장은 “군산대학교 창업교육센터는 지역과 함께 캠퍼스를 넘어 경계 없는 창업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히고 “미국 독일등지에서는 기업가 정신 교육을 어린 유아기부터 가르쳐 경제개념과 혁신의 마인드를 증진 시키고 있고 이를 통해 애플을 만든 스티브잡스 같은 청년 창업자를 육성 할 수 있는 밑거름을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신청과 문의는 군산대학교 홈페이지 혹은 전화 063-469-7588번으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문윤규 기자(ygm2345@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