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07(화) 341호

 

 

 

 

시, 생활공구 무료대여 사업“큰 호응”

  
2020-06-30 10:34:50

 

읍․면․동 주민센터 대여

 


군산시가 지난해부터 시민 편의를 위해 운영 하고 있는 ‘생활공구 무료 대여사업’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자주 사용하지 않아 구매가 부담스럽지만 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공구를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무료로 대여해줌으로써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공유문화 확산에 기여 하는 사업으로 군산시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운영 중이다.

구비된 공구는 충전임팩트드라이버, 가정용 공구세트 등 18종의 생활공구와 라돈측정기 및 전자파측정기 등이다.

군산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원하는 공구를 편리하게 대여할 수 있고 사전에 공구 비치 여부를 확인하고 방문하면 된다.

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공구 대여 전·후 살균 소독을 철저하게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시민들이 자체 방역할 수 있도록 읍․면․동주민센터에서 압축분무소독기를 무료로 대여해 바이러스 예방활동을 강화 할 수 있게 했다.

문용묵 열린민원과장은“생활공구 대여사업은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있어 인기가 높은 만큼 시민 편의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한 모니터링 및 생활 공구의 지속적 보완을 통해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생활공구 대여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열린민원과(☎454-2562)로 문의하면 된다.

박정희 기자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