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5.29(금) 338호

 

 

 

 

“디지털 성범죄, 안심하고 신고하세요!”

  
2020-05-19 12:07:28

 

군산署, 디지털 성범죄 예방 다각적 홍보 활동 전개

 



최근 텔레그램 비밀방에서 성착취 영상을 유포한 피의자들이 검거되는 등 디지털 매체를 이용한 성범죄의 실태가 언론과 국민의 관심을 받으며 사회적 공분을 야기하고 있다.

군산경찰서장(총경 임상준)은 오는 6월 말까지 ‘사이버 범죄 근절’ 중점 홍보 기간으로 정하고 다각적인 홍보를 펼치고 있다.

이번 홍보활동은 일반국민, 피해자로 세분화해 디지털 성범죄의 심각성과 엄중 처벌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 잠재적 범죄 의지를 차단했다.

또 피해신고 활성화와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한 경찰의 지원제도를 안내하는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

 ▲관내 대형전광판에 사이버성폭력 집중단속 실시와 피해자 보호 제도 안내 문구 게시 ▲주요 대학 도서관∙학생회관 등에 성범죄 예방과 대응수칙과 피해자 보호 제도 관련 동영상 현출 ▲군산시청 6월 소식지에 이미지 게재 ▲관내 아파트와 군산의료원 현관∙복도∙승강기에 포스터 게시하는 등 전 방위적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임상준 군산경찰서장은 “군산경찰은 국민들에게 디지털 성범죄 예방 방법과 피해자 지원 제도를 적극적으로 알려 또 다른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署는 디지털 성범죄를 뿌리 뽑기 위해 올해 말까지 디지털성범죄 특별수사단을 운영해 집중단속과 피해자보호 활동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박정희 기자(gssimin2012)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