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2.20(목) 327호

 

 

 

 

호원대, 교육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선정

  
2020-02-13 18:16:59

 

교육부 주관 실태조사 기준 충족

 


13일 호원대는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에 선정됐다.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가 13일 교육부 주관으로 실시한 “2019년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및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실태조사”에서 모든 인증 기준을 충족해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

이에 외국인 학생들을 관리하고 있는 호원어학원은(원장 문영수) 향후 2년 동안(2020.3월∽2022.2월) 좀 더 나은 조건에서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들을 유치할 수 있게 됐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IEQAS·International Education Quality Assurance System)는 유학생들의 불법 체류율, 중도탈락률, 언어능력, 등록금 부담률, 유학생 의료보험 가입률, 기숙사 제공률 등을 평가하는 것으로, 호원대는 이번 평가에서 각종 평가지표 (필수지표, 핵심여건지표)기준을 충족하고 국제화 지원 지표 심의를 통과해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호원대는 인증기간 동안 외국인 유학생들의 사증(VISA)발급 심사기준 완화와 절차 간소화 등의 혜택이 주어져 비자를 신청하는 시간과 과정을 대폭 단축할 수 있어 우수한 유학생 유치 확대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으며, 정부 초청 장학생 수학대학 선정 가산점 부여, 해외 한국유학박람회 참여 우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호원어학원은 외국인 학생을 위한 글로벌 프로그램을 개발, 관련 체제를 구축하는 한편, 해외 대학 및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우수한 외국인 학생을 지속적으로 유치하며 동시에 외국인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행정을 지원하는데 역량을 다하고 있다.

/조경신 기자(vip2300@hanmail.net)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