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8.03(월) 348호호

 

 

 

 

고군산군도 내부도로(신시.무녀.장자) 개설 본격 추진

  
2020-01-13 09:51:15

 

총사업비 222억 투입…내부순환 노선 개설

 

고군산연결도로 개통이후 극심한 교통혼잡을 겪던 고군산군도 지역 내부도로 확장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전망이다.

고군산군도 내부도로는 총사업비 222억을 투자해 3개노선 4.8km를 6.5m로 확장하는 사업으로 고군산군도를 순환할 수 있는 노선으로 개설된다.

우선 시급한 신시도 자연휴양림 진입로 구간에 대해 1월 공사착공해 보상과 동시에 공사를 시행하고, 자연휴양림 개장전 공사가 완료 될 수 있도록 적극추진해 신시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지적재조사를 완료한 무녀도. 장자도 구간에 대해서도 금년 설계를 완료하고, 각종 행정절차 이행 등 본격 추진할 전망이다.

도서 지역 특성상 많은 사업비 투입으로 사업비 확보가 어려워 지속적으로 국가에 건의한 결과 사업비 중 국비 32억원을 확보하는 등 본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되었다. 

시 관계자는 “본 도로가 확장되면 고군산군도를 순환할 수 있어 많은 관광객이 유입돼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고, 지역 주민들에게도 교통편익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며 빠른 시일내 공사가 완료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철 기자(kc-4360@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