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10.23(수) 312호

 

 

 

 

군산해경, 민간구조세력 통합 선포식 개최

  
2019-10-07 14:57:14

 

‘한국해양구조협회’로 통합

 


7일 김상겸 한국해양구조협회 전북북부지부 협회장이 민간구조세력 통합을 선포했다.

해양에서의 각종 사고 발생 시 해양경찰과 함께 구조활동에 활발한 참여를 하고 있는 민간구조세력이 통합됐다.

군산해양경찰서(서장 서정원)는 7일 본서 대강당에서 민간구조세력 통합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해양구조협회 전북북부지부와 민간해양구조대,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군산지방해양수산청 등 유관기관에서 총 200여명이 참여했다.

해경은 “보다 효율적인 민·관 합동 구조역량 강화를 위해 한국해양구조협회와 민간해양구조대로 양분되어 있는 민간구조세력에 대한 통합 선포식을 가지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군산해경 3개 파출소에서 운용중인 민간해양구조대가 한국해양구조협회 전북북부지부로 통합돼 총 인원 313명의 명실상부한 민간구조세력의 기틀이 마련됐다.

이헌곤 경비구조과장은 “민간 구조세력 통합으로 관내 해양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민간구조세력의 조직화·전문화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해양안전을 지키기 위한 민·관 협력 체제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경은 그 동안 광활한 해역의 특성상 해양경찰 구조세력만으로 각종 해양사고 대응에 한계가 있어 효과적인 해양사고 대응을 위한 한국해양구조협회와 민간해양구조대 등 민간구조세력과 협력해 왔다.

/김철 기자(kc-4360@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