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09.20(금) 308호

 

 

 

 

비응도 군(軍)부대 부지 개발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2019-08-28 11:07:36

 

천혜의 자연경관, 비응항ㆍ새만금 관광 활력소 기대

 


군산시가 비응도 군부대 부지 개발 사업에 참여할 민간사업자 공모에 나섰다.

군산시는 비응도 일원을 또 하나의 관광 메카로 만들어 새만금 지역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비응도 군(軍)부대 부지 개발사업에 참여할 민간사업자 공모를 진행한다고 지난달 28일 밝혔다.

군산시 비응도동 38번지 일원에 위치한 비응도 군부대 부지는 48,245㎡(상업용지)의 면적에 서해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등 서해안 최고의 전망을 자랑하는 1년 사시사철 천혜의 바다 비경을 간직하고 있는 지역으로서 여기에 시는 비즈니스 관광호텔과 가족체류형 콘도 등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시는 오는 9월 24일 사업 참가 의향서를 접수하고, 의향서를 제출한 사업자를 대상으로 오는 10월 25일에 사업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접수하여 공모지침에 의한 평가를 거쳐 11월 1일경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신청 자격은 사업 참가의향서를 제출한 국내외 개인 또는 2개 이상의 법인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이어야 하며, 컨소시엄 지분율은 5% 이상, 최대 출자자의 지분율은 최소 25%초과(외투기업의 경우 30% 이상)해야 한다.

한편 비응도 군부대 부지는 지난 2007년 이후 수차례 민간사업자 공모를 진행했으나 경기침체와 인프라 부족 등의 이유로 개발사업자를 찾지 못해 왔다.

하지만 새만금 국제공항 예타 면제 정부주도 공공매립 입주 여건이 개선되고 최근 가속화되는 신시야미지구 개발 고군산군도 케이블카 사업에 이어 무녀도 관광개발 사업 협약체결에 이르기까지 새만금 지역 관광사업이 활력을 찾아가는 한편, 인근의 비응항 주변 해양편익시설 조성사업이 추진됨에 따라 개발의 필요성이 대두되게 됐다.

이에 시는 주변 환경 변화와 군부대 부지 개발에 의지를 가지고 있는 기업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추진된 만큼, 경쟁력 있는 업체가 많이 참여하여 천혜의 관광자원이 가치 있게 활용되도록 공모를 추진하겠다는 입장이다.                               

/문경미 기자(goodmkm@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