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10.23(수) 312호

 

 

 

 

모바일에서도 보기 쉬운 市 홈페이지 '새 단장'

  
2019-07-10 09:34:57

 

최신 웹 트렌드를 반영해 탈바꿈

 

8월 중 보건소,예술의전당 등 전체 개편 완료 계획


군산시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에서도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전면 개편하고 10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번 개편에서 1차적으로 대표 홈페이지, 시장실, 읍면동 홈페이지와 참여민주주의플랫폼 시민광장을 새롭게 구축해 오픈했다.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웹 디자인과 반응형 웹 구축을 통해 모바일과 PC로 이원화 됐던 홈페이지 서비스를 통합, 서비스의 효율을 높이고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특히 ‘참여민주주의플랫폼 시민광장’을 구축해 시민 누구나 정책을 제안하고, 제안에 대한 토론과 투표를 통해 정책 결정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시민참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10일간 오픈 이벤트를 실시해 홈페이지 오탈자, 오류사항 등 시민의 의견을 수렴해 수정·보완해나가며 안정화 단계를 거칠 계획이다.

한대천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온라인 시민참여를 확대하고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며 “지속적인 콘텐츠 관리와 기능 개선을 통해 홈페이지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8월 중 보건소·예술의전당·통합예약시스템 등 특화 홈페이지의 개편 작업을 마무리하고, 홈페이지 전체를 오픈할 계획이다.

/조경신 기자(vip2300@hanmail.net)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