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09.22(일) 308호

 

 

 

 

달그락 청소년 마을 방송국(DYBS) 개국

  
2019-06-10 13:24:52

 

청소년들의 삶, 지역사회 역사와 문화 전파

 


청소년 자치공간 ‘달그락 달그락’은 오는 15일 오후 2시“달그락 청소년 마을 방송국(DYBS) 개국식을 개최한다.

DYBS는 ‘Dalgrak Youth Broadcasting Station’의 약자로써 청소년들의 삶을 알리고, 청소년 주도로 지역사회의 역사와 문화를 안내하는 방송을 한다.

개국 프로그램은 착한 동네 청소년 오케스트라 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국 송출 퍼포먼스, DYBS가 걸어온 길, 지역 이웃 및 지역 인사들의 축하 영상, 강임준 군산시장과 함께 하는 개국 축하 방송, 축하 이벤트, 청소년 DYBS 방송 소개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청소년자치연구소(소장 정건희)는 지난 2017년 6월부터 군산 지역 소셜 그룹인 군산스토리 TV, 매거진군산, 드림미디어와 함께 청소년 소셜 방송을 시작했으며, 지난해 8월부터는 ‘달그락 달그락’에 독자적으로 방송 장비를 설치해 달그락 청소년 방송 자치기구와 함께 현재까지 주1회 이상 다양한 영역의 청소년 방송을 운영하며 청소년 종합 채널 방송으로의 면모를 갖추어 가고 있다.

마을 방송국에서는 달그락 청소년 기자단, 작가단, 방송, 진로 관련 청소년 자치기구들이 운영하는 청소년 뉴스, 문학방송, 여행과 음악이야기, 청소년 진로 고민 상담소 등의 소셜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 뿐 아니라 지역 내 관련 전문가와 시민들이 패널로도 함께 참여하고 있다.

방송의 주제는 청소년의 개인적인 관심사나 진로 뿐 아니라, 세월호 4.16 추모나 3.1절 100주년 기념과 같은 사회적인 부분까지 폭 넓게 다루어지고 있으며, 모든 내용들은 청소년자치연구소 페이스북 페이지로 생방송 되며,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되고 있다.

방송, 언론, 디자인, 뷰티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달그락미디어위원회(위원장 이진우, 부위원장 김선아)는 이런 달그락 청소년 방송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이나 당일 참가 신청 등은 063-465-8871(담당자 오성우 사무국장)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경신 기자(vip2300@hanmail.net)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