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05.23(목) 293호

 

 

 

 

군산시민 한마음 모아 ‘축구종합센터’는 새만금으로!

  
2019-03-13 16:12:40

 

축구종합센터 유치 범시민 결의대회 개최

 

2차 PPT심사 통과와 최종 선정 염원 담아…


군산시와 새만금개발청이 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 유치를 위해 총력을 다 하고 있다.

시와 개발청은 지난 13일 군산시청 대강당에서 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 유치를 위한 ‘범시민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공동추진위원장과 주요 기관단체장, 시민사회단체, 일반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구종합센터 추진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주요내빈 인사, 결의문 낭독, 구호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결의문 낭독을 통해 신시·야미 부지의 접근성과 국제공항 건설 예타면제, 남북·동서도로 개통 등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강조했다.

또 해양성 기후로 미세먼지가 적어 훈련의 장소로 적합하며, 금석배 축구대회 개최지로 축구의 성지임을 내세웠다.

시는 이러한 장점과 더불어 군산시민의 축구센터 유치에 대한 강한 의지를 대내외로 확산시켜 최종 심사까지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27만 군산시민의 결집된 의지를 대내외에 알리고 최종 심사까지 통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축구협회는 18일 2차 PPT 심사를 통해 6개 지자체를 선정한 뒤 현장심사를 거쳐 4월 중 우선협상 지자체 3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군산시와 경쟁할 타지자체가 어떤 카드를 빼들지 모르는 상황이지만 금일 눈앞에 놓인 제2 관문인 프레젠테이션 발표에 시는 새만금개발청과 함께 최적의 방안을 내놓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는 모습이다.              

/문경미 기자(goodmkm@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