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04.22(월) 289호

 

 

 

 

"역동적인 군산을 슬로건으로"

  
2019-02-08 14:19:01

 

시민 대상, 3월 7일까지 이메일・방문 접수

 

군산시는 고용산업위기 지정 이후 대내외 침체된 지역의 이미지를 탈피해 새로운 군산시 비전을 담은 ‘군산시 브랜드 슬로건’을 공모한다.

슬로건 내용으로는 대내외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고 이해하기 쉬워야 하며, 군산의 정체성을 잘 나타내고 역동적인 군산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공모는 8일부터 3월 7일까지로 군산 시민이면 누구나 이메일(kitchen9@korea.kr) 혹은 군산시청 기획예산과에 방문해 참여할 수 있다.

최종 공모 선정자에 대해서는 대상 300만원이 지급되며, 최우수 50만원, 우수 30만원, 장려 10만원이 지급된다.

특히, BI가 포함된 슬로건이 대상으로 선정됐을 경우, 별도 심사를 거쳐 디자인 제작 비용 절감에 따른 시상금 500만원을 추가로 지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대부분의 지자체들이 브랜드 슬로건 개발을 위해 수천에서 수억의 예산을 지출하는 용역을 실시해왔지만 브랜드 개발을 통한 효과가 명확하지 않다는 지적이 이어져왔다”며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높이고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추진되는 브랜드 슬로건 공모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갑작스러운 브랜드 슬로건 교체로 인한 과도한 예산소요, 혼란방지 차원에서 홍보효과, 교체비용, 표시물 특성 등에 따라 신규 사용・제작부터 점진적으로 새로운 슬로건을 적용하는 등 합리적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조경신 기자(vip2300@hanmail.net)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