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4.16(금) 378호

 

 

 

 

조촌동 안전취약가구에 가스타이머콕 설치

  
2021-04-08 09:09:54

 

주민이 주민을 돕는 따뜻한 조촌동 만들기 프로젝트

 




군산시 조촌동은 안전취약가구에 가스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가스차단기(가스 타이머콕)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왕영호) 위원들이 자발적으로 가구를 방문해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스 타이머콕 설치는 관내 노인복지시설인 우리들너싱홈(이사장 최재풍)에서 제품을 후원(6가구 30 약만원)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설치 및 사용방법을 안내해 『주민들의 힘으로 주민들을 돕는다』는 의미가 있다.

가스 타이머콕은 가스벨브가 열린 채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 차단되는 장치로, 화재 시에는 경보를 울려 가스레인지에 음식물을 올려놓고 외출하는 등 부주의로 발생하는 화재를 예방하는 기능이 있다.

지원받은 조촌동 한 어르신은 “외출 시 가스 밸브 잠그는 것을 깜빡해 화재 위험을 생각해 다시 집으로 되돌아 간 기억이 있어 항상 불안했지만, 이제는 걱정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왕영호 조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고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특히 가스차단기를 후원해 주신 우리들너싱홈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1년 슬로건으로 『주민이 주민을 돕는 따뜻한 조촌동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월 2회씩 독거어르신에게 밑반찬을 전달, 생일상 차려주기 등 6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문윤규 기자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