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0.23(금) 351호

 

 

 

 

군산시의회,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펼쳐

  
2020-09-22 13:29:22

 

역전시장에서 군산사랑상품권으로 전통시장 이용

 

군산시의회(의장 정길수)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통재래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22일 시의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상권 위축과 매출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의 소비를 진작시키고, 전통시장 이용을 활성화하자는 취지에서 장보기 행사 및 캠페인을 벌였다.


22일 역전시장에서 군산시의회(의장 정길수)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통재래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이날 시의원들은 역전시장을 방문해 어깨띠를 두르고 내고장 상품 홍보를 하며 시민들이 추석명절 장보기에 재래시장을 적극 이용해 줄 것을 호소했다.

또한 상인회 관계자들과 만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침체된 전통시장의 활력 회복과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시의원들은 역전시장에서 군산사랑상품권으로 추석 제수용품과 생필품을 직접 구매하며 전통시장 활성화에 동참하고, 얼어붙은 경기로 힘겨워하는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온정을 보태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정길수 의장은“코로나19의 장기화로 소비가 위축되어 소상공인들이 입은 경제적 타격이 매우 큰 상황이다”며“시민 여러분께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을 자주 이용하여 전통시장 상인들을 응원하는데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서민 경제의 중심이자 지역경제의 밑바탕인 전통시장이 다시 활기를 찾아 군산경제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찾아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외계층에 대한 이웃사랑 실천과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이날 장보기로 구입한 물품들을 (사)산돌에 전달했다.

/ 문윤규 기자(ygm2345@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