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22(화) 351호

 

 

 

 

[미담]롯데몰군산점,전북은행,회현면 김인구씨,개정교회,소룡동

  
2020-01-22 11:05:12

 

 


■롯데몰군산점, 드림스타트 아동에 설 선물세트 전달

설 명절을 맞아 이웃사랑으로 지역사회에 따스한 온기를 더하고 있다.

롯데몰군산점(점장 강정구)샤롯데봉사단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군산시드림스타트 대상가정 15세대에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과일, 한우, 떡 등이 담긴 설 선물세트는 22일 롯데몰군산점 강정구 점장의 지휘아래 직원들이 직접 구입하고 포장해 마련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드림스타트 대상 어려운 가정 중 명절을 외롭게 보내는 한부모가정 및 조손가정 등 15세대에 지원할 예정이다.

롯데몰군산점 샤롯데봉사단은 지난해 추석에도 직접 빚은 송편과 김세트 등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등 매월 꾸준히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김주홍 아동청소년과장은 “정성 가득한 설 선물이 외로운 명절을 보낼 아동과 그 가족에게 큰 위로가 될 것”이라며 롯데몰 군산점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전북은행, 설맞이 이웃사랑 선물꾸러미 지원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22일 군산시청에서 파랑새지역아동센터 등 46개 지역아동센터에 설맞이 이웃사랑 선물꾸러미를 전달해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전북은행 이성란 부행장과 군산지역금융센터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아동센터 아동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생활필수품 꾸러미 100상자(25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큰 금액은 아니지만 작은 것도 함께 나눈다는 마음으로 시작된 사업”이라며, “아동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원사업을 추진 하겠다”고 말했다.

김복순 파랑새지역아동센터장은 “지역 내 우수기업 및 단체에서 명절을 맞아 아동복지시설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아이들이 올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역아동센터에 선물꾸러미 전달식을 가져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회현면, 설 명절 사랑의 쌀 나눔으로 ‘훈훈’

회현면 전중마을 김인구씨는 지난 21일 회현면사무소를 찾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백미 10kg 50포(125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김인구씨는 “비록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이웃에게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나눔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채긍석 회현면장은 “이번에 전달받은 백미는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소중히 전달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개정교회, 설 명절 맞아 이웃돕기 성금 기탁


개정교회(목사 최용준)는 설 명절을 앞두고 개정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개정교회는 지난 2013년부터 해마다 꾸준히 성금 및 성품 기탁과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최용준 목사는 “성도들의 정성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이 설 명절을 따뜻하게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희 개정동장은 “해마다 잊지 않고 정성을 모아주심에 감사드리고, 기탁한 성금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소룡동 자생단체, “따뜻한 설 명절 보내세요”


소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임길훈)와 자생단체(주민자치위원회·통장단·부녀회)는 22일 사회복지시설 및 독거어르신 가구에 ‘사랑의 떡국 떡(300kg) 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자생단체는 정성스레 포장한 떡국 떡을 경로당 18개소 및 사회복지시설 7개소, 독거어르신 40가구에 직접 방문 전달했다.

임길훈 민간위원장은 “설을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과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웃들이 매년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전양목 소룡동장은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자생단체 회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따뜻한 소룡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철 기자(kc-4360@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