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06.26(수) 297호

 

 

 

 

세아베스틸 군산공장 50대 근로자 사망

  
2019-04-11 18:15:25

 

10일 현재, 공장가동 전면중지 상태

 

세아측 "안전조치후 노동청 확인받아 재개예정"

지난 9일 오후 9시 12분께 세아베스틸 군산공장 근로자 황모(59)씨가 제품검사대에서 추락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10일 군산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세아베스틸 군산공장에서 근로자 황모(59)씨가 제품검사대에서 약 6~8m 아래인 지하 2층 바닥으로 추락했다.

숨진 황모씨는 9일 오후 10시 53분께 소방서에 신고가 접수됐고, 이후 10시 58분께 현장에 도착한 구급대원들은 황씨에게 심폐소생술 응급조치를 실시했으나, 이미 호흡과 맥박이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이미 사망한 상태였다.

군산고용지청은 "이번 사고와 관련해 세아베스틸 군산공장은 산업안전보건법에 의거 광주지방고용노동청 군산지청장으로부터 전면작업중지명령서를 접수해 공장가동을 전면 중지했다"고 밝혔다.

세아베스틸 군산공장측은 "정확한 사고 원인과 신속한 수습을 위해 조사 당국에 적극 협조하고 안전사고 재발 방지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안전조치후 군산지방노동지청의 확인을 받아 작업을 재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경찰과 고용노동부 군산지청은 사업장 대표 등을 상대로 안전수칙 준수여부를 확인하고, 산업안전보건법위반여부와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중에 있다.  

/문경미 기자(goodmkm@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