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9.21(화) 389호

 

 

 

 

시 보건소,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2021-09-09 09:38:06

 

 


시 보건소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월명체육관에서‘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한다.

레드서클은 심뇌혈관질환 예방 캠페인의 심벌로 건강한 혈관을 상징한다.

심뇌혈관질환은 심근경색, 심장정지 등 심장질환과 뇌졸중 등의 뇌혈관질환을 의미하는데 대개 발병전 고혈압과 당뇨병 등의 선행 질환이 먼저 나타난다.

자기혈관 숫자 알기는 자신의 혈압 ․ 혈당 ․ 콜레스테롤 수치를 파악하고 관리해서 건강한 혈관(레드서클)으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자는 의미다.

이번 캠페인에는 레드서클존을 설치해 방역수칙과 거리두기 등을 준수해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기초검진을 진행하고 건강 상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생활 수칙 교육 등을 실시한다.

특히 어린이나 20~40대 청장년층 등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률이 낮은 연령층이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해보고 미리 혈관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백종현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올바른 생활 수칙 실천이 중요하다”며 “자기 혈관 숫자 알기의 중요성을 널리 홍보해 생활 속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희 기자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