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10(금) 328호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 뇌 두드림 교실 운영

  
2020-02-19 10:02:55

 

2월부터 5월까지 음악교실 등 진행

 


군산시보건소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서부권(소룡,미성,산북동) 지역민을 대상으로 치매를 예방하고, 치매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2월부터 6월까지 '치매 인지강화 뇌 두드림(Do dream)교실' 운영에 돌입한다.

본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에게 가장 관심을 두고 보건사업을 시행해야 한다는 서부권 지역주민의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치매 진행속도를 지연시키고, 노인의 사회접촉 및 교류 증진을 통해 신체ㆍ정신적 활동역량을 향상시켜 가족 모두가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지역사회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참여대상은 인지 저하자, 경도인지장애자 진단자, 75세 이상 어르신으로, 주요 프로그램은 △외부 전문강사 섭외로 신체활동과 노래를 병행한 음악교실 △뇌 자극으로 기억력을 개선시키는 향기테라피 △힐링타임 원예심리요법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은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한 인지강화교육으로 치매예방체조, 교구 조립활동, 인지훈련 메뉴얼 두뇌튼튼 문제풀이 등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모든 참여자는 치매선별검사, 노인우울척도검사, 주관적 기억증상 척도검사를 프로그램 전ㆍ후로 실시하며 유소견자는 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클리닉과 연계해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계획됐다.

전형태 보건소장은 “치매 예방관리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자신의 인지능력을 향상시키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행복한 노년을 보내길 바라며, 치매는 조기에 발견해 적절히 치료할 경우 중증상태진행을 억제하거나 증상을 개선할 수 있으므로 치매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많은 관심을 가지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하반기 치매예방 프로그램은 9월부터 11월까치 진행할 예정이므로 참여신청은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454-5175~7)로 문의하면 된다.

/문경미 기자(goodmkm@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2020년 4월 15일 실시하는 21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해 '공직선거법' 제82조의 6(인터넷 언론사 게시판, 대화방 등의 실명확인)에 따라 2020.04.01~2020.04.15일까지 기사댓글을 제한합니다. 감사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