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06.20(목) 297호

 

 

 

 

제5회 새만금전국인라인마라톤 대회 개최

  
2019-06-05 10:11:24

 

세계에서 가장 긴 새만금방조제에서 열려

 

9일 오전 8시~오후 1시 도로 일부 통제


제5회 새만금전국인라인 마라톤대회가 오는 9일 새만금방조제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 대회는 전국롤러스포츠연맹이 주최하고, 전북롤러스포츠연맹이 주관하며, 전라북도와 군산시가 후원한다.

전국에서 모인 인라인 엘리트 선수와 동호인 3천여 명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42km, 21km, 11km 세 가지 코스에, 경쟁 및 비경쟁, 장년부·청년부 등 9개 종목으로 구성되며, 11km 비경쟁 부문은 인라인을 탈 수만 있다면, 누구라도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새만금대회는 기네스북에도 등재된 새만금 방조제에서 개최되는 만큼, 인라인스포츠를 즐기기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도심 속을 순환하는 다른 대회와는 달리 바다를 가로 지르는 방조제에서 질주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강점 덕분에, 새만금대회는 인라인동호인들 사이에서 다시 참가하고 싶은 대회로 손꼽히고 있으며, 대회가 시작된 이후 참가선수가 꾸준히 증가하여, 이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인라인마라톤대회로 성장했다.

개회식장에는 새만금사업안내 및 주변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홍보부스가 운영되며, 새만금안내 리플릿, 새만금관광지도 등이 배부된다.

또한 새만금과 관련된 퀴즈 맞추기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됨에 따라, 새만금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새만금인라인마라톤대회가 열리는 9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에는 새만금 방조제 도로 일부가 통제되나, 수변도로(보조도로)를 이용해 우회해 통과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홈페이지(http://jbinline.com) 또는 새만금전국인라인마라톤대회 사무국(063-273-1105)에 문의하면 된다.

/김철 기자(kc-4360@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