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09.22(일) 308호

 

 

 

 

군산체력인증센터 6월부터 본격 운영

  
2019-06-05 10:02:30

 

시민 누구나 무료 체력 측정, 개인별 맞춤형 운동처방

 


군산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과학적인 체력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군산체력인증센터’가 6월 개관한다.

시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지원하는‘국민체력 100 체력인증센터’공모사업선정으로, 6월경 군산체력인증센터 시설 설치를 완료하고 개관식을 가질 예정이다.위치는 월명실내체육관 옆의 신축건물이다.

체력인증센터는 전북에서는 전주, 남원에 이어 군산시가 세 번째이다.

센터 프로그램에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연령별로 규정된 체력항목에 따라 체력을 측정하고, 그에 맞는 운동처방 제공, 체력증진 교실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군산 시민이라면 누구나 제공받을 수 있는 무료 서비스로 만 13세 이상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연령에 따라 청소년(만13세~18세), 성인(만19세~64세), 어르신(만 65세 이상)으로 나뉘어져 체력측정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체력측정은 여러 연구를 통한 객관적 자료를 토대로 연령대별로 체력측정항목과 기준이 다르게 제시된다.

측정이 끝나면‘인바디’등 측정기로 정확한 현재 체격을 측정한 후 건강관리사의 개인별 체격과 체력에 맞는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이 제시된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과학적인 체력관리프로그램이 군산시에 도입돼 시민 모두가 100세까지 건강을 유지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군산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경미 기자(goodmkm@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