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04.22(월) 289호

 

 

 

 

군산의료원, '제2주기 의료기관인증' 획득

  
2019-01-28 11:07:46

 

도민의 기대에 충족하는 의료경영

 

공공성을 추구하는 병원 자리매김


김영진 군산의료원장

군산의료원(원장 김영진)이 보건복지부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실시한 의료기관 평가에서 제2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군산의료원은 인증획득으로 도민의 기대에 충족하는 의료경영과 공공성을 추구하는 병원으로 다시 한번 자리 잡게 됐다.

지난해 11월 실시한 의료기관 인증조사는 ▲4개 영역 12개 장 ▲48개 범주 ▲94개 기준 ▲549개 조사항목으로 환자의 입장에서 진료의 전 과정을 추적조사하고, 의료서비스 질 향상과 감염관리, 양질의 환자진료 지원 기능과 조직 전문성을 평가했다.

이를 위해 군산의료원은 지난 2017년부터 의료기관 인증평가 규정 수정을 시작으로 2018년 인증평가 준비에 본격 돌입했다.

20회 이상의 규정심의 위원회 개최를 통해 2주기 의료기관 인증 규정을 수정 및 제정하고, 심폐소생술 및 환자안전 등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20회차 이상 실시했다.

이어 2차례에 걸친 타 병원 벤치마킹 등으로 평가를 준비했으며 병원 전체의 시설ㆍ환경 정비 및 개보수를 시행해 쾌적하고 안전한 병원을 조성하는데 노력해 왔다.

또한 의료기관인증추진팀을 구성하고 각종 위원회와 병원 직원으로 구성된 자체 평가단을 구성해 자체 평가를 지속 실시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문제점들을 개선해 왔다.

김영진 원장은 "2주기 의료기관인증 획득하게 돼 기쁘다"며 "강화된 의료기관인증 기준에 부합하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준비 해 준 의료기관인증추진팀과 모든 직원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인증평가를 통해 지역민의 의료 서비스 질 향상과 환자 안전을 위해 신뢰받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자” 고 당부했다.

한편 제2주기 인증평가의 인증 유효기간은 2018년 12월 28일 부터 오는 2022년12월 27일까지다.

/문경미 기자(goodmkm@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