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1.27(금) 360호

 

 

 

 

정길수 군산시의회 의장, 건강보험 일일 명예지사장 활동

  
2020-11-09 09:57:08

 

건강보험공단의 방문 민원인 업무 처리

 

군산시의회 정길수 의장은 3일 민생탐방 일환으로 국민건강보험 군산지사에서 일일 명예지사장으로 위촉돼 다양한 업무를 수행했다.


이날 정길수 의장은 손근호 국민건강보험 군산지사장으로부터 일일 명예 지사장 위촉장을 받고, 업무 현황보고를 통해 공단의 주요 현안인 저소득 주민 건강보험료 지원사업의 재원 문제, 보장성 강화에 따른 보험료율 인상 등에 대해 의견 을 나눴다.

이어 정 의장은 민원상담 창구에서 민원인들과 상담을 통해 건강보험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와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민원관련 서류 결재를 직접 챙기는 등 특별한 현장체험 시간을 가졌다.

정길수 의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노인과 사회적 약자분들을 포함한 모든 시민들에게 복지와 건강을 위해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시 의장으로서 군산시의 우수한 건강보험 제도를 널리 알리는데 앞장설 뿐 아니라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의회에서도 더욱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체험은 국민건강보험 군산지사가 건강보험 제도에 대한 관심증대 및 지역주민의 상생한 목소리 청취 등을 통해 공단의 주요활동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 문윤규 기자(ygm2345@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