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1.28(목) 366호

 

 

 

 

군산시의회, 도서지역 해수담수화시설 방문

  
2020-10-26 17:51:52

 

섬 지역 물 문제 해결방안 등 민생현장 방문

 

군산시의회 김영일 부의장을 비롯한 김우민 운영위원장·우종삼·나종대 시의원 은 26일 관리도를 방문해 섬지역 물공급 서비스 민생현장을 방문했다.


시의회는 한국수자원공사 전주권지사에서 운영 중인 군산시 7개 도서지역 해수담수화시설 중 관리도를 방문해 현재 추진 중인 원격모니터링 시스템과 시설운영 현황에 대해 청취하고 운영현황과 문제점, 기대효과 등을 파악하기 위해 추진했다.

특히 최근 계속된 코로나 방역대응 상황에서 6월부터 섬지역 용수공급 중단 등 긴급상황 대비 비안도와 두리도 등 거점지역에 비상병물을 현지 보관하고 매주 주기적인 설비점검과 긴급출동 보수로 섬주민에게 물공급을 하고 있다.

또한 최근 수돗물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자칫 수돗물 공급의 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는 도서지역 주민들에 대한 물 공급 서비스 점검을 통해 수돗물 안전에 대해 다시 한번 경각심을 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

김영일 부의장은“군산 도서지역 해수담수화시설의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섬주민 물복지에 기여하고 있는 한국수자원공사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도서지역 주민들에게 최상의 물 공급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이어“시의회 차원에서도 섬지역 물복지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자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군산시 도서 지역의 물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해수담수화시설을‘04년 군산시로부터 수탁받아 운영중이며, 19년 위수탁 도서 확대 실시 협약을 통해 현재 군산시 7개 도서시설(360톤/일, 급수인구 1,400여명)을 수탁·운영하고 있다.

/ 문윤규 기자(ygm2345@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