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04.22(월) 289호

 

 

 

 

김경구 시의장, 자매도시 미국 타코마시장 일행 영접

  
2019-04-02 15:57:17

 

양 도시간 실질적 교류 및 우호 협력 증진 방안 논의

 


군산시의회 김경구 의장은 군산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있는 미국 타코마시장 일행을 영접했다.

2일 시의회를 방문한 빅토리아 우달즈 시장을 비롯한 4명의 타코마시 일행은 시의회 의장실에서 양 도시간 교류협력 확대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으며, 양도시간 자매결연 40주년을 기념하고 기념품 교환, 사진촬영을 통해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타코마시는 미국 워싱턴주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이며 목재가공업과 철도, 항만, 시애틀-타코마 국제공항 등의 교통요충지로 새만금의 도시 군산시와 유사성을 가지고 있어, 이번 방문을 통해 두 도시간 상호 우호증진과 협력체제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빅토리아 우달즈 시장은“글로벌 시대를 맞아 협조와 고유를 위한 상호교류 확대가 중요해졌다”며“이번 방문을 통해 양 도시간 교류 협력이 한 단계 더 발전해 국제사회에서의 경쟁력을 함께 키워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경구 의장은“군산시와 타코마시는 40년간 미래지향적 교류로 신뢰와 우의를 다져오고 있다”며“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양 도시 간 동반 성장하는 등 더욱 친밀한 우호관계로 협력과 교류를 증진시켜 양도시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시와 타코마시는 1979년 2월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로 두터운 신뢰와 우의를 바탕으로 현재까지 교육, 문화, 체육 등 활발한 교류 활동을 통해 양 도시간 협력을 다져오고 있다.

/김철 기자(kc-4360@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