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3.06(토) 375호

 

 

 

 

월명어린이집 원장「 잠깐! 깜박깜박 안돼요!」동화책 출판

  
2021-02-22 01:12:32

 

코로나19 이해하고...감염 예방 위해

 

 아이들이 코로나19를 이해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동화책을 만들어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어린이집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군산시 월명동에 위치한 월명어린이집 박은주 원장은 지난해 코로나19로 가정보육을 실시하게 되며 제공받는 전단지를 받아보고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소통 할 수 있는 교재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박 원장은 평소 어린이집 유아들에게 코로나19 감염 예방 교육을 하면서 유아들의 수준에 맞는 교재가 부족하다는 생각에 유아교육용 동화를 자체 제작했으며 제작과정에서 알게된 출판사 대표의 권유로 동화책 출판까지 하게 됐다.

동화책은 외출할 때는 마스크 착용하기, 기침이나 재채기할 때는 옷소매로 입과 코 가리기 등 가장 기본적인 감염병 예방수칙을 일상생활 예시를 통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알려주고 실천할 수 있도록 했으며,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구연동화를 들을 수 있도록 했다.

박 원장은 “이 책은 코로나19를 아이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이해하며 현재상황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만들었고 책을 읽어주는 어른들은 책을 읽으면서 다시 코로나 19를 다시 인지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는 책”이라며 “잃어버린 일상생활을 우리 아이들에게 들려주고, 사랑하는 사람의 손을 잡고 나들이 하는 소소한 행복을 찾아오고 싶다는 소망을 그림책에 담았다"고 전했다.

조경신 기자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