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0.28(수) 357호

 

 

 

 

군산교육지원청, 청렴소재의 웹툰 제작·게시

  
2020-09-27 17:17:33

 

홈페이지 및 청 내 게시판 등에 게시, 청렴문화 확산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일관)은 청렴을 주제로 웹툰을 제작하여 군산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및 청 내 게시판 등에 게시하여 청렴문화를 확산 해 나가고 있다.


군산교육지원청 외부강의 웹툰제작



 이번 행사는 반부패·청렴 집중 홍보의 달을 맞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지침 내의 청렴문화 확산의 방법을 연구하던 군산교육지원청 내 전문적 학습공동체 ‘청.바.지.’(청렴한 세상을 바라는 지방공무원의 줄임말, 이후 ‘청.바.지’로 표기) 가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법령 등의 내용을 직원들이 알기 쉽게 이해하도록 제작하여 게시한 것이다.

 전문적 학습공동체 ‘청.바.지.’는 청탁금지법의 외부강의 법령개정내용을 소재로 한 4컷의 웹툰과 현재 제작 중인 청렴동영상의 내용을 간략히 소개하는 공무원의 복무관련 소재의 웹툰, 현장체험학습 소재의 웹툰까지 총 3편을 제작했다.

 회원들은 위의 웹툰들을 각각 전북 공공기관 청렴클러스터 협의회가 주관하고 전라북도교육청 및 도내 6개 기관이 참여하는 ‘제5회 전북 언택트 청렴누리제’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컨텐츠 웹툰 분야에 공모하였으며, 웹툰 외에도 가수 영탁의 ‘니가 왜 거기서 나와’를 개사한 청렴동영상 제작을 계획 중이고, 10월 중 제작 완료할 예정이다.

 박일관 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군산교육지원청의 청렴의지를 더욱 다지는 시간을 가졌고, 다양한 방식의 청렴 캠페인과 컨텐츠로 군산교육의 청렴문화가 꽃 피웠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문윤규 기자(ygm2345@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