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08.24(토) 305호

 

 

 

 

'먹방이와 친구들'대한민국 썸 페스티벌서 큰 인기

  
2019-08-09 12:08:04

 

행사 기간 내내 긴 줄 이어져

 



군산 캐릭터 ‘먹방이와 친구들’이 섬의 날을 기념해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목포 삼학도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썸 페스티벌'에서 시선을 끌며 군산홍보에 맹활약을 펼쳤다.

해양수산부·문화체육관광부·국토해양부 등이 추진하는 썸 페스티벌은 전국 지자체들이 모여 홍보 부스에서 특산물과 지역을 알렸다.

이 가운데 '먹방이와 친구들'은 군산 찰보리로 만든 ‘먹빵’을 앞세워, 행사 기간 내내 긴 줄이 이어지며 최고의 인기를 누렸다.

‘먹빵’은 ‘먹방이와 친구들’의 모양을 찍어낸 찰보리 단팥빵으로 군산 특산품인 흰찰쌀보리와 팥앙금으로 만들어졌으며, 각종 행사에서 군산을 알리는데 크게 기여하고 그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먹방이와 친구들’은 우리나라 최초 민간 주도의 지역 캐릭터로 국립 군산대 산학협력단과 함께 손을 잡고 1908년에 지어진 군산세관 창고를 리모델링해 인문학창고 정담 카페 ‘먹방이와 친구들’을 마련해 인문학 콘서트 및 각종행사를 통해 군산문화관광의 주요 콘텐츠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또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지역 캐릭터 저작권 공유를 통해 관광상품개발과 지역 농산물을 소재로 한 각종 제품들을 선보이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해 지역 캐릭터의 새로운 성공사례를 만들어 가고 있다.

/문경미 기자(goodmkm@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