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06.20(목) 297호

 

 

 

 

(재)군산환경사랑, 제18회 전국환경백일장 개최

  
2019-06-12 11:31:47

 

장원 이채린(중앙여고2)양 '구불길'

 

재단법인 군산환경사랑(이사장 윤요섭)은 지난 6일 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금강철새조망대에서 초·중·고·일반인을 대상으로 제 18회 전국 환경백일장을 개최했다.

시제를 발표와 함께 진행된 이 날 백일장에서 최고상인 장원에는 이채린(중앙여고교 2)학생이 ‘구불길’이라는 시제로 환경부장관상에 영예를 안았다.

심사위원들은 금번 환경백일장 심사결과 다수의 작품이 우수했고, 수많은 분들이 환경에 대한 사랑이 넘쳐있고 환경을 지켜야 한다는 확실한 다짐을 엿볼 수 있었다는 호평이 있었다.

도지사상에는 정선교(군여상 3)과 정다현(영광여고 1)이 뽑혔고, 도교육감상에는 신아연(당북초 6)과 신서윤(군산부설초 5), 유나은(군여상 2), 전샛별(군여상 3)학생이 선정됐다.

또한 새만금지방환경청장상에는 박정빈(광주태봉초 6), 차나영(새만금초 6), 김서윤(당북초 6)이 군산교육지원청 교육장상에는 유은진(김제청하중 3), 박서현(광주금호중앙중 3), 정하연(용문초 5), 정주현(군산부설초 4), 전은지(오봉초 2년), 박선우(서천공동체비전고 1), 전소진(군여상 3), 최바다(회현중 3), 국서린(회현중 3), 진실로(창오초 4)등이 선정됐다.

윤요섭 이사장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문학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은 물론 환경 사랑과 실천이 결국 자신들의 미래를 결정지을 수 있음을 깨닫게 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며 "좋은 글로 상을 받게 되신 모든 분들께 다시금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입상작품을 모아 문집으로 펴낼 예정이며 시상식은 내달 5일 오후 4시 군산교육지원청에서 열린다.

/조경신 기자(vip2300@hanmail.net)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