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03.20(수) 284호

 

 

 

 

제14회 군산꽁당보리축제 순항 "스타트"

  
2019-03-13 09:53:52

 

오는 5월 3일~6일까지 개최

 

세부일정 확정하고 발대식 가져


군산시가 제14회 군산꽁당보리축제 축제준비에 본격 돌입했다.

올해 꽁당보리축제는 군산시농업인단체협의회와 미성농업발전협의회 공동주관으로 오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서군산복합체육센터부지(산북동 3179)에서 개최된다.

축제추진위원회와 유관기관 관계자 20명은 지난 12일 꽁당보리축제 발대식을 개최해 도시민과 농업인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대표 농업축제로 치룰 것을 천명했다.

축제장 마련을 위해 지난해 11월 축제실무위원회와 축제장 주변 경작자와 협의를 거쳐 축제장 가용면적 16ha를 확보하고 청보리, 맥주보리, 유채 파종 작업을 마쳤다.

또 올해 어려운 지역경기를 감안해 축제장 시설, 행사 진행,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지역 업체와 시민이 만들고 참여하는 축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먹거리 부스 운영, 주차문제 해결, 행사장 내 군산사랑상품권 이용, 기상이변 대비책 마련 등 남은 축제 기간까지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김병래 군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올해 축제는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축제의 방향을 전환하는 시점이다”며 “관련 단체와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군산 대표 농업축제로 발돋움 하는데 소홀함 없이 준비 하겠다”고 전했다.

/조경신 기자(vip2300@hanmail.net)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