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05.21(화) 293호

 

 

 

 

군산예술‧콘텐츠스테이션 구축 사업설명회 개최

  
2019-03-12 14:21:51

 

15일 오전 10시 군산대 이노테크홀에서

 


군산예술콘텐츠 스테이션조감도

군산시는 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주관으로 ‘군산예술‧콘텐츠스테이션 구축 사업설명회’를 오는 15일 오전 10시에 군산대 이노테크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사업 주요내용 및 공모사업 참여방법 안내, 질의응답, 참석자 네트워킹 등이 진행되며 지역 내 콘텐츠 기업인, 창작자 및 창업자 등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군산예술․콘텐츠스테이션 구축사업은 2년간 총 90억의 예산을 반영해 정부의 지원을 받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현재 군산 금암동 소재 옛 수협창고를 리모델링해 문화‧예술‧콘텐츠 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인프라 조성을 추진 중이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콘텐츠솔루션, 예술과 IT기술의 접목을 통한 실험예술 등을 대상으로 지역 특화형 콘텐츠 제작을 위한 교육․육성․판로개척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초기 및 예비창업자를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창업 교육, 성장 레벨업(Level-up), 지적재산권(IP)활용 군산형 사업화모델 발굴, 창업페스티벌 등 4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돼 있어 지원 대상자에게 맞춤형 창업 지원이 가능하다.

최용석 진흥원장은 “군산예술․콘텐츠스테이션은 ICT기반 디지털라이프 서비스 시대로 급성장하는 현 시점에 많은 지역 내 예술․문화․콘텐츠인이 글로벌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세계 시장으로 진출하는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예술인, 문화, 콘텐츠 분야 기업을 유치하고 육성함으로써 군산이 콘텐츠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조경신 기자(vip2300@hanmail.net)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