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1.28(목) 366호

 

 

 

 

공공비축미곡 매입현장 격려 방문

  
2020-11-15 17:09:34

 

강임준 군산시장, 소통하는 현장행정

 

강임준 군산시장이 공공미 비축 미곡 수매현장을 찾아 농민들과 소통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산시에 따르면 강임준 군산시장과 정길수 군산시의회 의장이 이날 오전 2020년 공공비축미곡 수매현장인 나포 대원철강 창고를 찾아 농업인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격려했다.

올해 공공비축미곡 매입량은 40kg 기준 산물벼 4,500포대와 건조벼 12만9874포대를 합쳐 13만4374포대다. 매입하는 품종은 신동진이며, 논 타작물 재배실적과 벼 재배면적을 감안해 농가별 매입량을 배정했다.

중간 정산금(30천원)을 수매 직후 지급하여 농가의 가계부담을 덜어 주고 매입가격이 수확기(10∼12월) 전국 평균 산지 쌀값을 반영해 12월 중 확정되면 최종 정산금을 연말까지 지급한다.

또한 올해도 작년과 같이 품종검정제를 실시하는데 공공비축미 매입 대상외의 벼 품종 수매를 차단하기 위해 매입해당 농가를 대상으로 벼 품종 검정(농가의 5%)을 실시해 계약서에 기재한 품종과 일치 여부를 확인한다.

품종검정제는 공공비축미곡 매입장소에서 해당 농가와 품질관리원 직원의 입회하에 시료를 채취해 검사기관에 의뢰하며, 매입 대상이 아닌 품종을 출하한 농가는 향후 5년 동안 공공비축미곡 매입대상에서 제외된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올해는 집중호우, 태풍 등의 피해로 작황이 부진하고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이지만 생산자와 농업관련 단체 군산시가 합심하여 잘 사는 농촌을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 문윤규 기자(ygm2345@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