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22(화) 351호

 

 

 

 

군산시, 전통시장 살리기 나서 · 상인과 소통의 장 펼쳐

  
2020-09-16 10:13:17

 

공무원·유관기관·기업체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군산시가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갖고 상인들의 어려움에 귀를 기울이는 소통의 장을 펼쳐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16일 민속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우리지역 전통시장 매출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주공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군산시와 군산시공무원노동조합이 참여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서 군산사랑상품권으로 제수용품 및 제철과일 등을 구매하며 상인들의 어려움에 귀기울이는 소통의 장을 펼쳤다.

주공시장 고형곤 회장은“코로나19로 매출이 급감한 전통시장에 지역사회의 장보기 행사가 상인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면서“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이용객이 집중되는 기간을 피해 지난 14일부터 24일까지 군산시 ․ 유관기관 ․ 기업체 등이 참여해 전통시장을 이용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시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시장을 만들기 위해 상인연합회와 협력해 공공근로 인력 19명을 배치해 마스크착용 안내, 발열체크, 주 5회 이상 시장소독 등을 실시하고 있다.

강임준 시장은“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상인들이 희망을 갖고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전통시장 활성화에 적극 지원하겠다”면서“상인들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다각적으로 대응할것이다”고 말했다.
박정희 기자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