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3.03(수) 373호

 

 

 

 

“사랑의 반찬 나눠 먹어요”

  
2020-09-11 11:06:30

 

삼학동, 소외된 독거 중장년‘희망찬 마음찬 반찬배달’실시

 



삼학동이 독거 중장년층에게 균형잡힌 식사와 주기적인 안부확인을 위해 ‘희망찬 마음찬 반찬배달’을 실시하며 사랑을 나누고 있다.

군산시 삼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고용덕)는 지난 9일 삼학동관 내 복지사각지대 독거 중장년층 대상을 발굴해 밑반찬 배달을 시작했다.

‘희망찬 마음찬 반찬배달사업’은 저소득 독거 중장년층에게 균형잡힌 식사를 제공하고 주기적인 안부확인을 통해 고독사를 방지 하고자 총10명에게 9월부터 연말까지 2주 1회씩 밑반찬과 국을 전달한다.

삼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용덕 민간위원장은“복지발굴대상에서 소외되는 독거 중장년층에게 밑반찬과 함께 이웃의 온정을 배달하면서 더 이상 혼자가 아님을 알려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안현종 삼학동장은“민관이 함께 협력해 홀몸 중장년 가구에게 정기적인 밑반찬 배달을 실시함으로서 안부 확인 및 고독사를 방지해 행복한 삼학동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마음찬 반찬배달은 1인 가구 급증과 함께 고독사에 대한 불안이 심각한 요즘 이웃을 돌아보는 관심을 가지고 위기가구를 예방하는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박정희 기자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