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3.03(수) 373호

 

 

 

 

군산署, 여성 안전 최우선 치안활동 전개

  
2020-09-10 11:55:56

 

여성관련 범죄 증가 추세

 



군산경찰서장(총경 최홍범)은 지난 10일 군산경찰서 소회의실에서 여성이 안전한 여성안전 최우선 치안활동 슬로건을 바탕으로 여성폭력에 대한 선제적 대응, 피해자 보호·지원 강화를 목표로 제5차 여성안전 종합치안대책 정례회의를 가졌다.

각 기능별 3대전략 및 14개 과제를 선정, 여성안전종합치안대책을 기획 추진하면서 각 기능별로 여성안전전략협의체를 구성해 5번째 매월 한자리에 모여 여성폭력에 대한 선제적 대응, 피해자 보호·지원 강화목표로 추진상황 점검을 통해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여성관련 성범죄가 지난해 보다 0.6% 감소, 가정폭력 1.7% 증가, 데이트 폭력 7.9% 증가 하는 등 전반적으로 여성관련 범죄가 계속적으로 증가추세를 보여 각 기능별로 사건사고 발생원인을 면밀히 분석, 이를 사전에 예방하는 등 꼼꼼한 토론을 이어나갔다.

최홍범 군산서장은  “ 여성관련 범죄가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각 기능별로 철저히 사건사고 발생원인을 면밀히 분석해 찾아내고 이를 사전에 예방하고 근본적으로 제거하는데 역점을 둬야 한다고 당부했다.

박정희 기자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