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3.07(일) 375호

 

 

 

 

공군 38전대, 헌혈 통해 위기속 사랑의 생명나눔 실현

  
2020-09-09 11:22:50

 

올들어 4번째 헌혈운동 전개

 



공군 제38전투비행전대(이하 38전대)는 지난 8일 대한적십자사 전북혈액원과 함께 전 장병 및 군무원을 대상으로 사랑의 헌혈운동을 전개했다.

올들어 네번째 진행된 이번 헌혈운동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 수급 안정화에 동참하고 범국가적으로 힘든 시기에 지역사회를 위한 사랑의 생명나눔에 앞장서기 위해 마련됐다.

장병들은 마스크 착용, 체온측정, 손 소독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헌혈에 동참했다.

이번 헌혈을 통해 모은 소중한 혈액은 대한적십자사 전북혈액원을 통해 긴급하게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의 생명을 구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상반기에 진행한 세 차례 헌혈 행사에서 장병 440명이 헌혈에 동참해 전북지역 혈액 수급난 해소에 힘을 보탰고 건강한 헌혈문화 확산을 위해 부대차원에서 지속적으로 헌혈장려 운동을 펼쳐 최근 10년간 누적 9,000여명의 장병들이 헌혈운동에 참여한 바가 있다.

헌혈에 참가한 최윤상 상사(부품정비중대)는 “코로나19로 인해 전 국민이 힘든 상황에서 생명나눔에 앞장서기 위해 참여했다”며 “함께 나아가면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앞으로도 적극 헌혈에 동참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38전대는 매년 분기마다 ‘헌혈의 날’을 진행해 건강한 헌혈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고 이러한 활동으로 올해 혈액수급 안정화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부대 표창을 받은 경력이 있다.

박정희 기자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