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24(목) 351호

 

 

 

 

군산소방서, 119특별지도반 운영

  
2020-02-14 14:01:39

 

“골든타임 확보 위해”

 


군산소방서(서장 구창덕)는 화재·구조·구급 등 긴급 상황 시 신속하게 현장에 출동해 시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를 목적으로 2월부터 소방출동로 확보를 위한 119특별지도반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산소방서는 지속적인 소방출동로 확보훈련과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등 여러 가지 캠페인 실시에도 불구하고 고질적인 불법 주·정차로 인하여 소방차량 출동 지연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119특별지도반을 통해 상시적인 단속에 나선다고 했다.
 
이번 119특별지도반은 출동장애지역 등 각 119안전센터 대원들로 이루어져 소방활동 중 단속대상이 발견되면 불법 주·정차량 단속을 실시함으로서 지도·감독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소방용수시설 5m이내, 교차로나 도로모퉁이 5m이내, 횡단보도 위나 정지선 침범한 정지상태 차량 등 소방출동로에 방해가 되는 불법 주·정차량에 대하여 실시한다.

김용석 방호팀장은 “소방차량 현장도착 지연으로 시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단속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앞으로도 경고장 발부와 지속적 단속으로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철 기자(kc-4360@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