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1.28(목) 366호

 

 

 

 

재단법인 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 본격 출범

  
2020-09-28 11:07:02

 

지역 농축수산물 및 지역가공품 공급

 

지역순환경제 창출 위해 설립

재단법인 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25일 팀장급이상 실장, 부장에게 임용장을 수여하면서 본격적인 업무 시작을 알렸다.




재단법인 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기존 학교급식지원센터를 전환해 본 센터를 구심점으로 학교ㆍ복지ㆍ공공ㆍ기업급식, 나아가 새만금 지구의 신생기업에 지역 농축수산물 및 지역가공품 공급 등 공공성과 공익성을 담보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지역순환경제 창출을 위해 설립됐다.

재단법인 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지난 7월 설립등기를 마치고 직원채용 및 행정절차 이행 등 푸드플랜 이행을 위한 채비를 마쳤으며, 이사장과 임원진을 비롯해 상임이사, 경영기획실장, 공공급식사업부를 중심으로 6개팀으로 구성, 정규직 직원 30명, 무기계약직 9명, 기간제 근로자 11명이 지난 9월 1일부터 근무를 시작했다.

재단은 군산시 푸드플랜 실행 중간지원 조직으로 역할 수행을 위해 단계별 추진과제를 수립해 체계적인 푸드플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공공성 강화ㆍ지역 먹거리 선순환체계구축, 농축산물 생산ㆍ가공ㆍ유통기반 강화, 홍보 마케팅 및 소통역량 강화 세 가지 성과지표에 초점을 맞춰 사업을 추진한다.

채상원 재단법인 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 상임이사는 “코로나 19로 인해 지역에서 생산된 믿을 수 있고 안전한 농산물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푸드플랜 활성화를 위한 기획생산체계 확립, 관계시장 창출, 생산자-소비자 간 커뮤니케이션 강화 등에 집중하여 군산시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축수산인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문윤규 기자(ygm2345@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