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3.06(토) 375호

 

 

 

 

전북도, 사회적경제 청년혁신가 지원사업 참여 사업장 모집

  
2020-08-24 12:22:55

 

사회적경제 청년혁신가 채용 인건비 90%, 2년간 지원

 

102개사 이달 30일까지 모집

전북도가 사회적경제 청년혁신가 채용 사업장을 모집해 선정된 사업장에 인건비를 지원한다.

도는 ‘사회적경제 청년혁신가 지원사업’의 참여 사업장을 이달 30일까지 모집해 선정된 사업장에 채용된 청년을 기준으로 최대 2년까지 청년 1인당 월급 200만원 중 90%를 지원한다.

 ‘사회적경제 청년혁신가 지원사업’은 도내 사회적경제 사업장에 만39세 이하의 청년혁신가를 배치해 사업장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청년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도내 사회적기업 및 사회적기업 지원기관으로 예비사회적기업을 포함한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등이다.

도는 청년이 주체적으로 사회적경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여건과 과업을 제시하고 보장해주는 사업장으로 경영안정성, 재정우수성, 인력활용가능성, 지속고용가능성, 사회적가치 창출 등의 평가항목을 서면심사 및 현장실사 등을 거쳐 오는 9월 중순경 최대 102개사까지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은 청혁신가 홈페이지(http://청년혁신가.kr)에 신청하면 되고 오는 9월 4일 서류심사‧현장실사‧회계평가, 9월8일~9일까지 대면 및 최종평가 후 9월 11일 발표예정이다.

나석훈 전북도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코로나19로 사회적경제사업장이 많이 위축돼 있는 상황에서 도내 청년들을 고용해 사회적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청년 일자리를 창출해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박정희 기자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