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3.06(토) 375호

 

 

 

 

“군산농업인들 꼬꼬마양배추 덕 본다”

  
2020-08-21 12:04:06

 

기능성물질 MMSC 추출기술 개발로 고부가 산업 기대

 

식품업체 MMSC 성분 이용한 다양한 식품개발 상담 이어져



군산시가 지역의 새소득작목으로 육성하고 있는 꼬꼬마양배추의 기능성물질인 MMSC(메틸 메티오닌 설포늄 클로라이드) 성분 추출 기술개발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오는 9월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

시는 꼬꼬마양배추를 생산, 유통하고 있는 삼부자컴퍼니와 전주대 산학협력단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MMSC 추출기술 개발사업을 도 생물산업진흥원의 전북형 미래혁신식품 기술개발 지원사업비 6천만원이 투입해 지난 4월부터 진행해 왔다.

기술개발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식품소재와 의약품원료를 생산하는 관련업체들의 상담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식품소재를 생산하는 D사의 관계자는 “MMSC를 이용한 일본의 특정제품이 국내에서만 연간 100억원 가량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국내에서 MMSC 추출 기술이 개발된다면 소재산업으로 연간 30억원의 시장규모가 될 것이며  식품과 의약품 산업은 연간 300억원 정도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사업참여 의사를 밝히고 있다.

속칭 비타민U로 알려진 MMSC 성분은 위점막을 보호하고 소화촉진, 소화불량 해소 등 건강한 위장활동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꼬꼬마양배추에 일반양배추 보다 1.6배 가량 높게 함유돼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김미정 기술보급과장은“꼬꼬마양배추 재배 뿐 아니라 MMSC 성분을 이용한 식품 및 의약품 개발 산업까지 연결되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사업으로 농가소득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며“군산 농업인들이 꼬꼬마양배추 재배로 안정적으로 고소득을 올릴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꼬꼬마양배추를 이용한 스프, 소화음료, 쥬스 등 가공식품 개발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분말스틱형으로 제작된 꼬꼬마양배추죽은 지난 7월부터 온라인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식사대용이나 건강식으로 인기가 높아 오프라인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박정희 기자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